철근 부식 감지기의 원리

- Mar 28, 2019-

단일 전극 방법은 반 세포 자기 전위 법의 시험 원리를 적용하고, 이온 환경 하에서 철근은 전극으로 볼 수 있으며, 부식 후 전극 전위가 변하기 때문에 전위는 부식을 직접 반영합니다. 잘 알려진 바와 같이, 배터리는 음극과 양극으로 구성됩니다. 철근 전극은 전지의 절반의 특징 만 가지므로 하프 셀 (half-cell)이라고합니다.


이중 전극 법은 또한 자기 포텐셜 법을 적용합니다. 차이점은 이중 전극 방식이 비 외부 구조에 적용되는 반면 단일 전극 방식은 철근 단부의 외부 노출 구조에 적용됩니다.


단일 전극 법으로 시험 할 때 일정 전위 기준 전극 (황산동 전극 또는 AgCl 전극)을 철근과 함께 전지를 형성하기 위해 콘크리트 표면에 두어야하며, 우리는 상대적인 전위차를 시험하여 전위 분포를 확인할 수있다. 철근 및 기준 전극을 포함합니다. 전위 분포와 철근 부식 사이의 통계적 법칙을 요약하면 부식을 잠재적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두 전극 방법은 콘크리트의 표면에 거리가 일정한 두 개의 전극을 두어야합니다. 두 전극 아래의 철근이 같은 상태에 있다면, 두 개의 기준 전극을 콘크리트의 표면 위로 이동 시키면 전위차가 없습니다. 만약 하나가 부식에 있고, 다른 하나가 그렇지 않다면, 전위차가 측정 될 수 있고 부식이 연속적으로 확인 될 수 있습니다.